을왕리 해수욕장 펜션 친구들과 한 1박2일 여행 후기

분기마다 만나는 동창회가 있어요. 그래서 매년 여름에 1박 2일 물놀이를 하러 갔는데 이번에는 서로 시간이 맞지 않아서 여름이 거의 끝난 8월 말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모두 수도권에 살고 있고 가장 빨리 바다를 볼 수 있는 인천으로 떠나게 되어 을왕리 해수욕장 펜션을 예약했습니다.4명이라 각자 편하게 잘 수 있는 방이 필요했고 위치도 중요했어요. 인테리어나 시설은 크게 보지 않아서 최대한 저렴한 비용으로 즐겁게 1박 2일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찾고 있었는데 다수결로 엔소이펜션이 선정되었습니다.

체크인은 3시, 체크아웃은 11시입니다. 매번 친구들과 놀러간다고 바비큐 파티를 했는데, 이날만큼은 해산물과 조개구이를 먹기 위해 입실하기 전 가까운 마트에서 간단하게 음식만 사왔어요.펜션에 도착하면 입구 공터에 주차하고 엔소이 카페라고 써있는 건물에서 체크인 했습니다. 인천광역시 중구에서 더 베스트 우수 숙박시설로 선정된 곳이었습니다.

카페는 사장님이 을왕리 펜션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지 않아 잘 보이지 않지만 객실 이용객이 아니어도 방문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분위기가 온화하고 귀여운 소품도 장식되어 있었습니다.카페에서는 커피, 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으며 체크인 당일 브런치를 예약하면 다음날 체크아웃 전 카페에서 커피, 토스트와 같은 다양한 메뉴를 1인당 1만원에 드실 수 있습니다.저희는 다음날 해장으로 칼국수를 먹을 예정이라 아쉽게도 패스하고 대신 카페에서 판매하는 화이트 와인을 1병에 25,000원에 구입했습니다. 일회용 칫솔과 스파 욕조가 있는 객실에 필요한 입욕제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카페에서 열쇠를 받아서 사장님이 알려주신대로 쭉 갔어요. 가는 길에 마당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어서 짐을 놓고 을왕리 해수욕장에 가기 전에 각자 개별 포토타임을 가졌습니다.

을왕리 해수욕장 펜션은 해변에서 도보 7~8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주변에 편의시설도 있어서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최대 4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미모아 3객실을 예약했습니다 비수기 날~목은 20만원이고 금요일은 22만원, 토요일은 25만원이었는데 각 예약 사이트에서 할인 및 포인트를 적용하여 우리는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엔소이펜션에서 유일하게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방으로 규모도 넓고 인테리어도 예쁜데 가성비까지 좋아 1박 2일만 지내는 것이 아쉬웠던 여행이었습니다.

한명씩 편하게 누워서 잘 수 있어서 호텔 못지않은 편안함이었습니다. 이불도 깨끗하고 따뜻했습니다.

침대는 총 3개이고 2개만 싱글 1개는 더블이라서 총 4명 이용 가능합니다. 뒷 창문은 블라인드가 있어서 햇빛을 가렸어요.

침대 옆에 있는 콘센트 덕분에 각자 편하게 핸드폰을 충전하면서 잘 수 있었어요.화장대가 있어서 개별적으로 가져온 화장품을 보관할 때 유용했어요. 엔소가 아니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디자인이라 신기했어요. 을왕리 해수욕장 펜션의 분위기에 맞는 가구였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도 눈길을 끌었습니다.여름에는 습도가 올라가서 에어컨을 틀지 않으면 실내가 금방 움푹 들어가지만 에어컨과 함께 제습기도 함께 구비되어 있어 실내가 쾌적했습니다. 에어컨은 시스템이기 때문에 조금만 켜놓기만 해도 금방 시원해졌어요.침대에 누우면 맞은편에 TV가 있어서 자기 전에 다같이 예능을 보면서 깔깔깔 웃었어요. 화면은 조금 작은 편인데 침대 가장자리에 누워도 잘 보였어요.TV 옆에 있는 스탠드는 처음에는 인테리어를 위해 소품으로 놓인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옷을 걸 수 있는 옷걸이였습니다.바구니 안에 드라이기가 들어있어요. 작동도 잘 될 뿐만 아니라 바람의 세기도 빨랐습니다.바구니 안에 드라이기가 들어있어요. 작동도 잘 될 뿐만 아니라 바람의 세기도 빨랐습니다.전자레인지와 전기주전자, 밥솥 모두 갖추어져 있어 간단한 조리식품을 돌려 먹을 때 편리했습니다.카페에서 와인을 판매하기 때문에 객실에 와인잔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인원수에 맞게 깨끗하게 세척된 상태였습니다.4명이서 사이좋게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녁에 밖에서 외식하고 돌아와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이야기하면서 간단하게 맥주를 마실 때 필수입니다.화장실에 욕조가 없는 대신 넓고 인테리어도 깨끗하고 청소도 깨끗했습니다. 화장실 밖이 보이지만 사람들이 왔다 갔다 하는 길목이 아니어서 보이지 않고 커튼으로 가릴 수 있습니다.4명이 사용할 방이라 수건도 넉넉히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엔소이라고 쓰여져 있었지만 호텔 수건 못지않게 깨끗하고 찰랑찰랑했습니다.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비누, 치약이 기본으로 구비되어 있으며 피부가 민감하지 않은 이상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용품이므로 주저 없이 사용하였습니다.개별 테라스가 있어 바비큐 할 때 좋은 펜션으로 비록 이용한 적은 없지만 이용요금은 2인 20,000원, 3인~4인 30,000원입니다. 인원수에 맞게 준비된 슬리퍼도 센스있었어요. 정원과 연결되어 있어도 개방되어 있지 않아 사적이었습니다.테라스에 파라솔만 있고 따로 천장이 없어서 비오는 날은 바비큐가 힘들 수도 있어요. 대신 미모아5와 6은 가능하니 을왕리 해수욕장 펜션 예약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친구들이 어중간한 펜션을 예약하고 이용하는 것보다 을왕리 해수욕장 펜션이 가성비가 좋고 깨끗하고 만족스럽다며 다음에 가게 되면 재방문하기로 약속했습니다.스파가 있는 객실도 있어 커플여행에도 손색없는 펜션이니 이용해주세요.엔소이펜션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274번길 30-1엔소이펜션인천 중구 용유서로274번길 30-1 https://ensoi.imweb.m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