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 인텔리전스 (Central Intelligence, 2016) 넷플릭스

넷플릭스 액션 코미디 미국 107분 감독; 로슨 마셜 터버(Rawson Marshall Thurber) 출연; 드웨인 존슨(Dwayne Johnson), 케빈 하트(Kevin Hart), 에이미 라이언(Amy Ryan), 다니엘 니콜렛(Danielle Nicolet)

센트럴고 1996년 졸업생 캘빈 조이너(케빈 하트)는 운동이면 운동, 공부면 공부 최고였다. 그는 학창시절 가장 성공할 가능성이 있는 학생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똑똑하고 아름다운 퀸카 매기 존슨(다니엘 니콜렛)이 신부로 거론돼 모두가 부러워했다.

매기 존슨 역 (Danielle Nicolet)

그가 졸업식에서 영광스러운 연설을 하는 동안 밥 스톤(드웨인 존슨)은 트레버(Jason Bateman) 등 악동들에게 시달리고 있다. 밥은 병적으로 뚱뚱한 데다 모두의 웃음거리였기 때문에 졸업식 날 악동들에게 벌겋게 벗겨져 졸업식장에 던져졌다. 모두가 웃고 기뻐할 때 캘빈은 자신의 재킷을 벗고 그를 감쌌다.

해리스 요원 역 (Amy Ryan)

그런데 20년이 지난 지금 캘빈은 스스로를 겁쟁이로 평가하고 회계사로 회사를 다니며 우울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성공한 게 하나 있는데 당시 퀸카였던 매기 존슨과 결혼해 살고 있을 뿐이다. 메기는 결혼생활에 위기가 닥치자 무기력에 빠진 칼빈을 설득해 치료 상담을 권한다.

필 역(Aaron Paul)캘빈은 조수가 먼저 승진하자 우울한 마음에 술 마시러 바에 갔다가 밥 스톤을 만났다. 그는 밥을 몰랐지만 졸업 당시에는 뚱보에서 트레버 등 악동들로부터 괴롭힘을 당한 그가 전혀 다른 사람이 돼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술집에서 밥에게 시비를 걸었던 건장한 남자들을 단숨에 제압해 켈빈을 감동시켰다.밥은 자신에게는 친구가 없었다며 학창시절 힘들었을 때 편을 들어 자신을 감싸주던 캘빈을 잊지 않고 있었다. 사실 밥은 CIA 정예요원이 돼 있었다. 밥이 회계사 캘빈에게 바라는 것은 “의심스러운 온라인 거래를 검토해달라”는 것이었다.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캘빈밖에 없다는 이유에서다.캘빈은 급진적인 국가 입찰자들과 수 백만달러의 경매를 발견했지만 최종 입찰은 다음날 마감된다. 밥에게 감명받은 캘빈은 그를 집 소파에 눕히고 의심스러운 거래를 조사한다. 다음날 아침 CIA 요원들이 캘빈의 집으로 몰려들었다. 그런데 눈 깜짝할 사이에 밥이 사라지지 않고 있다.보스 해리스(에이미 라이언) 요원이 밝힌 바에 따르면 밥은 자신의 파트너인 필(Aaron Paul)을 죽인 나쁜 요원이라는 것이다. CIA 요원들이 캘빈을 감시하는 동안 밥이 다시 몰래 나타났다. 그는 칼빈을 인질로 잡고 달아나 무죄를 주장하며 도움을 청한다. 칼빈은 혼란스러워 한다. 그의 말이 거짓이라면 자신도 위험하다.근육질 액션스타 드웨인 존슨과 아프리카계 코미디 강자 케빈 하트가 뭉쳐 우왕좌왕 온갖 웃음거리를 만들어간다는 이야기로 킬링타임용 액션 코미디 영화다. 존슨과 하트의 표정 연기가 볼거리다.개인적인 평점은 별 3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