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4 30 TDI 20만km 엔진오일 교환 자세

아직 신차는 아니지만 아직 현역이라 할 수 있는 연비가 좋고 움직이기 쉽고 빠른 펀치력이 매력인 아우디 A4 30 TDI 차량입니다 전륜구동 기반 콰트로 모델이 아니라면 아우디 A4 30 TDI라는 모델입니다가장 인기가 많고 디젤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연비와 눈에 잘 띄지 않는 엔진 소음 덕분에 많은 여성 운전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차량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넉넉한 실내 운전석과 편안한 핸들링이 인상적인 AUDI 브랜드로 컴팩트하면서도 세단의 감성이 느껴지는 차량~.하지만 후륜구동 기반이 아닌 전륜구동 기반이라 빗길과 눈길에서 다소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 보다 안정성까지도 인정받은 차량 중 하나입니다그런데 이미 이 차들은 연비가 좋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출시 연도가 10년차가 되면 이제 슬슬 20만km를 운행하시는 분들이 나타나기 시작할 것이고, 물론 그동안의 정비도 충분히 진행된 것 같고, 듀얼클러치 문제 때문에 냉각수 누수 상황이 한두 번 연출된 것 같은데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는 20만km의 컨디션은 수시로 엔진오일 정도는 꾸준히 관리를 교체하면서 고장날 것 같은 포인트를 점검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사실 이 정도 차량은 드물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의 총 용량도 2.0 TDI 기준으로 봤을 때 다른 브랜드의 4기통 디젤보다 훨씬 적은 용량 덕분에 아우디 A430 TDI 엔진오일 교체 비용은 저렴해질 수 있고, 많이 판매된 대중적인 차량일수록 이들에 대응해주는 기업이 많아져 더욱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을 겁니다하지만 연비까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휘발유를 가득 채워야 충분히 600~700km를 운행한다는 점에서는 가솔린 터보차저의 극악무도한 연비를 경험한 사람들 입장에서는 전기차 수준에 가까웠을 것입니다아우디 A4 30 TDI 엔진오일 교환에 후카 서비스에서는 에어클리너와 오일필터를 일괄적으로 교환하고 있습니다 효율도 효율적이지만 막힘이 발생하는 순간부터는 데미지가 쌓이고 그 데미지는 20만km를 달려준 사람에게 치명적인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어도 아우디 A4 30 TDI 엔진오일 교환에 에어클리너와 오일필터 교환으로 터보차저 보호 및 오일 압력의 정상 수준을 지속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엔진오일은 2.0 TDI에 사용하는 504/507 스펙의 코프램포스 V5w30으로 정숙성이 넘치면서 은근히 펀치력이 있지만 가장 좋은 스펙으로는 수명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그 1만km동안 버티는 정도의 수준차가 벌어지겠죠 충분히 1만km동안 아무 망설임 없이~ 변화없이~ 정숙성에 차별없이 코브란포스 V5w30은 잘견뎌서 여유가있을거에요20만km는 엄청난 수치입니다 지구반경은 불과 6,400km입니다 원주율 3.141592….를 곱한다면 지구일주가 불과 46,000km입니다 그중 5바퀴도 쉬지 않고 돈 차가 된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차량을 관리하는 자세는 적어도 기회를 떠나 항상 합성유를 교환할 때마다 점검에 점검을 가할 수 밖에 없겠죠 합성유 교환에 있어서 후카서비스는 기본점검은 반드시 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믿고 찾아주신 다음주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후카서비스 작업일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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