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6단계로 구분 아직 2단계 잼민 수준자동 운전의 단계는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기준에 따라서 잘 6단계(Lv0~Lv5)로 나누어집니다.제4단계에서부터 완전히 자동 운전 단계라고 하지만 현재로선 제2단계의 적용이 일반적인 수준입니다.자동차 구입 시 선택할 아답티브 크루즈 컨트롤(앞 차의 간격을 조절)차선 유지 보조 등은 모두 2단계 기술입니다 3단계(특정의 조건으로 핸들을 쥐지 않아도 좋다)에서는 하이 엔드 기술로서 인식됩니다.2021년 3월 혼다가 세계 최초로 준대형 세단”전설”에 레벨 3기능을 탑재하고 2021년 말에 메르세데스 벤츠가 S클래스 차량에 적용하고 발매했습니다.세계 최초의 레벨 3 자율 주행 기능을 탑재한 혼다 준대형 세단 레젠더/출처:혼다한국에선?현대 자동차가 2023년 3월에 G90수준 3을 적용해서 발매… 그렇긴 하려고 했는데 아직도 늦어진 목자의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고속 도로에서 시속 80km/h까지는 핸들을 쥐지 않고 자동 운전에 운전을 맡길 수 있는 것 같지만, 출근 길, 강변 북로에서 기술을 시험하고 두면 좋겠어요.다만 이 수준 3기술인 HDP(Highway driving pilot)을 옵션으로 채용하면 차량 출고가 2억대가 된다는 관측입니다.현대 자동차를 포함하고 완성 차 업체가 수준 자동 운전 기능의 탑재에 주저하는 이유는 사고 발생 시 책임을 담보할 만큼 기술 신뢰도가 완벽하지 않아요.그러나 위풍 당당한 벤츠 S-class의 경우, 레벨 3의 기능을 켜고 운전하고 사고가 일어나면, 메르세데스 벤츠사가 책임 질 것 같아요.(기술적 결함에 대해서만!)!애매하죠?)어쨌든, 해당 옵션은 독일에서는 이미 발매됐으며 2024년 미국의 몇몇주에서 출시할 예정이며, 연간 2,500달러의 구독료를 받는다고 합니다.고속도로에서 영화 보기/ 출처: 벤츠자율주행 기니피그, 로보택시이러한 양산 차 시장의 분위기와는 달리 4단계 자동 운전 자동차가 씽씽 달리는 것이 있으므로 바로 프란시스코의 로보 택시입니다.로보 택시는 4단계 이상의 자동 운전 차에서 공유 경제를 목표로 운행하는 차량으로 정의됩니다.구글, 아마존 등 빅텍 기업의 본산인 샌 프란시스코에서 세계 최초로로 택시가 운행되고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얼마나 많은 로비와 충돌이 있었을까?과거 23년8월, 캘리포니아는 알파벳 소유의 웨이 모, GM의 자회사 크루즈 등에 24시간의 운행 허가를 주었습니다.참!고작 2개월 후의 2023년 10월에 크루즈의 운항 허가가 무기한 중단되었습니다.대소의 사고와 교통 체증을 유발했기 때문이지만, GM의 어설픈 시장 진출로 남아 있던 브랜드 이미지까지 모두 깎고 있습니다.아마존·쥬 하는 쿠스(Zoox)도 후발 주자로, 니시로 택시 운영을 계획하고 있는데, 샌 프란시스코가 캘리포니아 주에 소송을 제기하는 등 사회적 분위기 상 로보 택시의 확산에 제동이 걸린 것은 사실이다.샌 프란시스코 자체가 거대한 실험용 쥐의 몸이라고 개탄하는 시민 단체도 있어 실제에 잇달아 있는 안전 사고 택시 내부의 비윤리적 행위가 문제가 되고 있지만 프란시스코에서 축적되는 기술 경험이 자동 운전 시대를 잡아채서 주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네요.골목 정체 유발하는 웨이모(구글) 로보택시…아 짜증나골목 정체 유발하는 웨이모(구글) 로보택시…아 짜증나자율주행단계 by SAE(미국자동차공학회) / 출처 : 현대트랜시스#자율주행 #로보택시 #웨이모 #크루즈 #스마트카 #자율주행단계